법무법인 지금의 김유돈 변호사가 개인파산 사건 의뢰를 맡아 파산 면책결정을 받았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법무법인은 의뢰인을 위하여 최선을 결과를 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사건개요
◆ 부채의 총액 : 278억원(각종금융기관 채무 1억원, 연대보증채무 277억원 정도)
◆ 자산의 총액 : 없음.
의뢰인은 2000년대 초반 다니던 은행을 퇴사하고, **신용금고 대표직을 맡게 되었습니다. 대표직을 맡는 과정에서 각종 민형사 소송에 엮이게 되었고, 그 결과 본인 소유의 아파트 등 모든 재산을 잃어버리고, 구속까지 되는 상황에 놓이게 되었습니다. 다행히 구속 상태에서 형사소송에 항소를 하여 집행유예로 풀려났고, 대표직을 맡을 당시 횡령 및 배임 등 대부분의 사건은 무죄 판결을 받았습니다.
지금의 조력
법무법인 지금의 김유돈변호사는 의뢰인이 60만원 정도의 연금소득만 있는 상황이었기에, 채무의 일부가 면책될 수 없는 채권이라고 판단했습니다. 하지만 채무는 20년 전에 발생한 것으로 현재 채무는 이자가 불어나 의뢰인이 감당하기 불가능하였고, 일부 채권이 비면책채권이라 할지라도 파산 신청을 하지 않으면 채무 해결 방법이 없었습니다. 의정부지방법원에 파산선고 및 면책 신청을 한 결과, 최종적으로 모든 채무에 대해 면책 결정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