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 성공사례(보이스피싱 피해)

회생 · 파산

개인회생 성공사례(보이스피싱 피해)

우리 법인 류희곤변호사가 보이스피싱 사기를 당한 분의 개인회생 사건 의뢰를 맡아 개인회생 인가결정 받아내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법무법인은 의뢰인을 위하여 최선을 결과를 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사건개요

의뢰인은 예전부터 본인 병원비와 회사 이직 문제로 대출을 받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기존대출금을 상환하면 더 낮은 저금리로 대출해주겠다라는 업체의 전화를 받고, 대출을 진행했는데 알고 보니 보이스피싱 업체였고 사기를 당하게 되었습니다. 기존대출금의 이자를 조금이라도 낮춰보겠다는 생각으로 어머니가 평생 일해 모아 둔 돈까지 빌려 보이스피싱 업체에게 넘겨주었는데 모두 사기당하고 말았습니다. 이후 의뢰인은 사기를 당하였음을 깨달고 저희 사무소를 방문하였습니다.

지금의 조력

법무법인 지금의 류희곤변호사는 우선 개인회생 인가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의뢰인의 월소득, 재산상태 등을 파악하였고 개인회생 절차 진행시 원금과 이자의 탕감에 대해 설명을 한 후 수원지방법원에 개인회생을 신청하였습니다. 현재 의뢰인은 개인회생 인가결정을 받았고 면책까지 변제금만 납입하면 되는 상황입니다.

보이스피싱으로 인한 채무는 보통 최근에 대출을 받은 채무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피해자들은 피해를 입자마자 개인회생이 가능한지 궁금해 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보이스피싱 피해를 당하였다면 바로 개인회생 절차를 바로 진행하여도 되고 큰 어려움 없이 인가 결정도 받을 수 있습니다. 먼저 하실 일이 보이스피싱 피해 사실을 경찰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빠른 신고를 함으로써 범죄자들 검거에 도움도 되고, 경우에 따라서는 범죄자들이 사용한 통장을 거래 정지하여 돈을 되돌려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보이스피싱 피해 사실인 사건사고사실확인원을 통해 개인회생을 진행할 수밖에 없는 입증 자료로도 사용됩니다.

개인회생은 피해자(채무자)의 월소득, 재산상태, 진술서 등을 전반적으로 고려하여 3년간 변제금을 납입하고 남은 원리금은 탕감 받는 제도입니다. 그래서 보이스피싱으로 인한 채무와 기존의 다른 채무를 모두 합하여 개인회생을 신청하시면 됩니다.